"올집플랫폼 /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 캐릭터 로고송 공모전 1차 캐릭터 부문 수상작 발표!

"올집 캐릭터∙로고송 공모전

1차 캐릭터 부문
수상작 발표!

당첨자 확인하러 가기 로고송 공모전 참가하기
Close

고객센터

  • Q

    [전체] 일반 개인도 매물을 등록할 수 있나요?

    일반 개인도 올집 플랫폼에 회원가입만 하면 매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매물 등록 경로 : "방찾기 > 방등록" 페이지에서 "방등록하기" 버튼 선택

  • Q

    [전체] 어떤 방식의 임대관리 시스템들이 있나요?

    올집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임대관리 방식은 "자기관리", "위탁관리", "셀프관리"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자기관리 : 관리 기간 동안 올집은 확정된 고정 임대료를 공실여부에 관계없이 지급하며, 모든 권한을 위임받아 올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위탁관리 : 임대관리 회원님의 편의를 위하여 올집이 임대료 징수, 임차인 입주 및 퇴거관리, 공실관리 등을 대신하며, 임대차 계약의 주체는 임대관리 회원님과 임차인이 됩니다. 셀프관리 : 이름 그대로 임대회원님께서 직접 관리를 하는 방식으로써, 올집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 Q

    [전체] 임대관리 상담 신청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임대관리 상담 신청을 진행하려면 아래의 7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 서류 : 건물등기부등본, 신분증, 통장사본, 올집임대관리 계약서, 인감증명서, 개인정보동의서, 주택임대사업자등록 임대관리 상담신청이 완료되면 올집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는데 서류를 미리 준비해주시면 더욱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 Q

    [전체] 임차인이 계약 내용을 확인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임차인은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임대인이 계약 등록을 할 때 임차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때 입력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을 통해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임차인 로그인 경로 : 상단 메뉴에서 임대관리를 선택 -> 비회원(임차인) 선택 ->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인증

  • Q

    [전체] 매물을 검색할 때 지역을 제외하고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나요?

    방찾기 카테고리에서 지역 검색을 하면 좌측에 지도, 우측에 매물 정보가 표시됩니다. 지도 상단 검색 아이콘 우측에 있는 필터를 아이콘을 선택하면 계약형태, 가격 그리고 다양한 테마 (여성전용, 주차가능 등)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Q

    [전체] 360도 VR이 무엇인가요?

    360도 VR은 부동산 물건을 실제로 현장에 있는 것처럼 360도 회전하면서 볼 수 있는 가상현실을 이용한 컨텐츠입니다. 방찾기에서 매물 검색 시 360도 VR이 등록된 매물의 경우는 썸네일 내부에 있는 "VR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V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360도 VR의 예시 URL입니다. https://viewer.youvr.io/project/view/Xmd2BkNnp4kLqQa7?lang=ko

  • Q

    [전체] 허위매물일 경우 어떻게 신고하나요?

    방찾기 카테고리에서 지역 검색을 하고 매물을 클릭 후 매물 상세페이지에서 "신고" 버튼을 선택하면 허위매물 신고 팝업이 노출됩니다. 신고사유와, 상세내용을 작성 후 등록하면 올집 관리자가 허위매물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허위매물로 결정이 되면 해당 매물은 더 이상 검색되지 않고 허위매물 등록이 3회 이상일 경우 해당 계정은 더 이상 매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Q

    [전체] 온라인으로 방문 예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찾기 카테고리에서 지역 검색을 하고 매물을 클릭 후 매물 상세페이지에서 "방문예약" 버튼을 선택하면 방문예약 팝업이 노출됩니다. "방문일", "방문시간", "방문 중개사무소" 를 선택하고 NO-SHOW 정책에 동의한 후 예약을 완료하면 중개사무소가 확인해서 "예약확정" 처리를 합니다. 방문예약 진행상태는 "마이페이지 > 방찾기 > 방문예약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전체] 이사와 청소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올집 플랫폼에서는 이사와 청소를 통합한 올집패키지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생활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올집 패키지 신청하기" 를 선택하고 출발지, 도착지, 주거형태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완료 후 생활서비스 가맹점에서 견적을 위한 연락을 드립니다.

  • Q

    [전체] 올집 패키지 서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사와 청소를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한번에 올집패키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도 한번에 진행되며 올집이 인증한 가맹점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전체] 에스크로 결제가 무엇인가요?

    에스크로는 이사와 청소 서비스를 받고 나서 고객이 서비스 불만족 처리를 하면 비용이 지급되지 않는 방식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올집 플랫폼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Q

    [전체] 올집 패키지는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나요?

    올집 패키지 신청 시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올집 패키지 신청 (2) 올집가맹점과 상담 (3) 방문견적 진행 (4) 계약 및 결제 (5) 서비스 진행 (6) 고객평가 및 A/S 진행

  • Q

    [전체] 계좌관리는 무엇인가요?

    계좌관리는 임대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임대인이 임대료를 입금 받기 위해 사용하는 계좌를 관리하는 메뉴입니다. 계좌관리에서는 계좌 등록 및 삭제, 임대료 입금내역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전체] 계좌는 여러 개 등록 가능한가요?

    현재 올집 플랫폼에서는 한 계정 당 하나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임대차 계약이 여러 건일 경우에도 하나의 계좌로 통합해서 관리하게 됩니다. 추후에는 한개가 아닌 여러 개의 계좌를 관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트 예정입니다.

  • Q

    [전체] 계좌번호 변경 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좌만 등록했을 경우에는 계좌관리에서 계좌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는 경우에는 계좌번호를 바로 변경할 수 없고 등록된 계좌를 삭제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 Q

    [전체]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올집플랫폼과 은행 계좌를 연동해서 간편하게 임대료 입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임대료 입금 시 자동으로 입금완료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사용하는 계좌의 은행 사이트에서 빠른조회서비스 신청 (2) 올집 플랫폼 계좌관리에서 계좌 등록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 신청) (3) 올집 플랫폼과 은행계좌 간의 자동 연동 진행 (4) 연동 완료 후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 이용

  • Q

    [전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올집 플랫폼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선택하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회원타입을 "개인",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중에서 선택하고 아이디(이메일) 등 항목들을 입력한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 Q

    [전체] 비밀번호 찾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올집 플랫폼에서는 비밀번호를 잊었을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올집 플랫폼 사이트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 선택 (2) "비밀번호 찾기" 선택 (3) 아이디(이메일) 입력 후 "휴대폰 인증" 선택 (4) 휴대폰 인증 과정 진행 (5) 비밀번호 재설정

  • Q

    [전체] 1:1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1:1문의는 마이페이지의 "1:1문의" 탭 선택 후 "문의하기" 를 통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문의내용은 "문의내역"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답변여부도 확인 가능합니다.

  • Q

    [전체] 올집 플랫폼 사용자 대상 매뉴얼이 있나요?

    올집 플랫폼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 매뉴얼은 올집 플랫폼 사이트 우측 상단의 "사용자 매뉴얼"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Q

    [임대관리] 일반 개인도 매물을 등록할 수 있나요?

    일반 개인도 올집 플랫폼에 회원가입만 하면 매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매물 등록 경로 : "방찾기 > 방등록" 페이지에서 "방등록하기" 버튼 선택

  • Q

    [임대관리] 어떤 방식의 임대관리 시스템들이 있나요?

    올집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임대관리 방식은 "자기관리", "위탁관리", "셀프관리"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자기관리 : 관리 기간 동안 올집은 확정된 고정 임대료를 공실여부에 관계없이 지급하며, 모든 권한을 위임받아 올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위탁관리 : 임대관리 회원님의 편의를 위하여 올집이 임대료 징수, 임차인 입주 및 퇴거관리, 공실관리 등을 대신하며, 임대차 계약의 주체는 임대관리 회원님과 임차인이 됩니다. 셀프관리 : 이름 그대로 임대회원님께서 직접 관리를 하는 방식으로써, 올집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 Q

    [임대관리] 임대관리 상담 신청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임대관리 상담 신청을 진행하려면 아래의 7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 서류 : 건물등기부등본, 신분증, 통장사본, 올집임대관리 계약서, 인감증명서, 개인정보동의서, 주택임대사업자등록 임대관리 상담신청이 완료되면 올집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는데 서류를 미리 준비해주시면 더욱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 Q

    [임대관리] 임차인이 계약 내용을 확인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임차인은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임대인이 계약 등록을 할 때 임차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때 입력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을 통해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임차인 로그인 경로 : 상단 메뉴에서 임대관리를 선택 -> 비회원(임차인) 선택 ->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인증

  • Q

    [방찾기] 매물을 검색할 때 지역을 제외하고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나요?

    방찾기 카테고리에서 지역 검색을 하면 좌측에 지도, 우측에 매물 정보가 표시됩니다. 지도 상단 검색 아이콘 우측에 있는 필터를 아이콘을 선택하면 계약형태, 가격 그리고 다양한 테마 (여성전용, 주차가능 등)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Q

    [방찾기] 360도 VR이 무엇인가요?

    360도 VR은 부동산 물건을 실제로 현장에 있는 것처럼 360도 회전하면서 볼 수 있는 가상현실을 이용한 컨텐츠입니다. 방찾기에서 매물 검색 시 360도 VR이 등록된 매물의 경우는 썸네일 내부에 있는 "VR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V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360도 VR의 예시 URL입니다. https://viewer.youvr.io/project/view/Xmd2BkNnp4kLqQa7?lang=ko

  • Q

    [방찾기] 허위매물일 경우 어떻게 신고하나요?

    방찾기 카테고리에서 지역 검색을 하고 매물을 클릭 후 매물 상세페이지에서 "신고" 버튼을 선택하면 허위매물 신고 팝업이 노출됩니다. 신고사유와, 상세내용을 작성 후 등록하면 올집 관리자가 허위매물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허위매물로 결정이 되면 해당 매물은 더 이상 검색되지 않고 허위매물 등록이 3회 이상일 경우 해당 계정은 더 이상 매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Q

    [방찾기] 온라인으로 방문 예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찾기 카테고리에서 지역 검색을 하고 매물을 클릭 후 매물 상세페이지에서 "방문예약" 버튼을 선택하면 방문예약 팝업이 노출됩니다. "방문일", "방문시간", "방문 중개사무소" 를 선택하고 NO-SHOW 정책에 동의한 후 예약을 완료하면 중개사무소가 확인해서 "예약확정" 처리를 합니다. 방문예약 진행상태는 "마이페이지 > 방찾기 > 방문예약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생활서비스] 이사와 청소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올집 플랫폼에서는 이사와 청소를 통합한 올집패키지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생활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올집 패키지 신청하기" 를 선택하고 출발지, 도착지, 주거형태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완료 후 생활서비스 가맹점에서 견적을 위한 연락을 드립니다.

  • Q

    [생활서비스] 올집 패키지 서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사와 청소를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한번에 올집패키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도 한번에 진행되며 올집이 인증한 가맹점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생활서비스] 에스크로 결제가 무엇인가요?

    에스크로는 이사와 청소 서비스를 받고 나서 고객이 서비스 불만족 처리를 하면 비용이 지급되지 않는 방식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올집 플랫폼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Q

    [생활서비스] 올집 패키지는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나요?

    올집 패키지 신청 시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올집 패키지 신청 (2) 올집가맹점과 상담 (3) 방문견적 진행 (4) 계약 및 결제 (5) 서비스 진행 (6) 고객평가 및 A/S 진행

  • Q

    [계좌관리] 계좌관리는 무엇인가요?

    계좌관리는 임대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임대인이 임대료를 입금 받기 위해 사용하는 계좌를 관리하는 메뉴입니다. 계좌관리에서는 계좌 등록 및 삭제, 임대료 입금내역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계좌관리] 계좌는 여러 개 등록 가능한가요?

    현재 올집 플랫폼에서는 한 계정 당 하나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임대차 계약이 여러 건일 경우에도 하나의 계좌로 통합해서 관리하게 됩니다. 추후에는 한개가 아닌 여러 개의 계좌를 관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트 예정입니다.

  • Q

    [계좌관리] 계좌번호 변경 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좌만 등록했을 경우에는 계좌관리에서 계좌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는 경우에는 계좌번호를 바로 변경할 수 없고 등록된 계좌를 삭제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 Q

    [계좌관리]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올집플랫폼과 은행 계좌를 연동해서 간편하게 임대료 입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임대료 입금 시 자동으로 입금완료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사용하는 계좌의 은행 사이트에서 빠른조회서비스 신청 (2) 올집 플랫폼 계좌관리에서 계좌 등록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 신청) (3) 올집 플랫폼과 은행계좌 간의 자동 연동 진행 (4) 연동 완료 후 스마트간편납부관리 서비스 이용

  • Q

    [기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올집 플랫폼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선택하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회원타입을 "개인",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중에서 선택하고 아이디(이메일) 등 항목들을 입력한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 Q

    [기타] 비밀번호 찾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올집 플랫폼에서는 비밀번호를 잊었을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올집 플랫폼 사이트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 선택 (2) "비밀번호 찾기" 선택 (3) 아이디(이메일) 입력 후 "휴대폰 인증" 선택 (4) 휴대폰 인증 과정 진행 (5) 비밀번호 재설정

  • Q

    [기타] 1:1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1:1문의는 마이페이지의 "1:1문의" 탭 선택 후 "문의하기" 를 통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문의내용은 "문의내역"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답변여부도 확인 가능합니다.

  • Q

    [기타] 올집 플랫폼 사용자 대상 매뉴얼이 있나요?

    올집 플랫폼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 매뉴얼은 올집 플랫폼 사이트 우측 상단의 "사용자 매뉴얼"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