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집플랫폼 /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 캐릭터 로고송 공모전 1차 캐릭터 부문 수상작 발표!

"올집 캐릭터∙로고송 공모전

1차 캐릭터 부문
수상작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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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close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올집플랫폼(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올집 부동산 종합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및 올집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올집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올집 부동산 종합서비스 및 올집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 또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수 있도록 "올집"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올집"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부동산 임대관리 관련 연계 서비스
    • 2)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 3)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 4) 이사, 청소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관련 연계 서비스
    • 5) 기타 "올집"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메일, 휴대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 알림(App push)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3)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올집"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③ 제8조 제2호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 ④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2.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아이디(이메일)
    2. 2) 비밀번호
    3. 3) 휴대폰 번호(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
    4. 4) 이름
    5. 5) 사업자등록번호(개인 및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만 해당)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 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8.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7조 2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올집"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모든 "회원"는 "올집"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부동산 임대관리 관련 연계 서비스)

  1. 부동산 임대관리 관련 연계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임대인 또는 임차인)에게 임대물건 관리, 임대료 입금 자동 관리, 계약 관리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이 자신의 임대건물에 관해 입력하거나, 세입자와 소통한 결과로 생성된 정보는 모두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올집" 서비스에 등록된 임대건물, 임대인 등의 정보를 회원 외의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 "회사"는 "올집"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고 받은 허위매물 정보의 삭제 조치를 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올집"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13조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1.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매물정보(부동산 거래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올집"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주위의 "올집" 중개사들에게 자동으로 공유되고 해당 중개사들을 통해 중개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를 서비스 이외에 광고를 위한 목적으로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에 대해 등록 후 최대 7일 이내에 해당 매물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진위 여부가 확인된 이후 해당 매물을 중개사들에게 공유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가 실제 매물정보와 불일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를 비공개 처리합니다. 3회 허위매물 등록 시 방등록 이용제한 상태로 변경되며 더 이상 방등록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전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매물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매물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매물정보의 노출을 중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올집에 등록된 매물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올집"에 거래부적합 부동산 매물을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매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이사, 청소 등 생활서비스 관련 연계 서비스)

  1. "올집"에서 인증한 높은 품질의 이사와 빠르고 간편한 청소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제휴사를 통해 운임 및 청소용역금액 등을 견적하고,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한 견적서를 작성하여 "올집"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1. 1)사업자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및 견적서를 작성한 담당자의 성명
    2. 2)"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3. 3)이사화물의 인수·인도 일시, 발송·도착장소, 주요 내역 및 운임단가 또는 청소 용역 일시·도착장소 및 주요 내역, 청소 용역단가
    4. 4)작업조건(운송자동차의 종류 및 대수, 작업인원, 포장 및 정리 여부, 장비사용 내역)
    5. 5)보관이사의 경우 보관장소, 보관기간 및 보관료
    6. 6) 운임, 청소용역 등의 합계액 및 그 내역
    7. 7) 기타 필요한 사항
  3. "회사"는 운임 등에 대해 견적서에 기재된 금액을 초과하여 계약서에 기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원"의 요청에 의해 이사화물의 내역, 보관기간 또는 포장과 정리 등 운임 등의 산정에 관련된 사항이 변경됨으로 인해 견적서에 기재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금액을 미리 고객에게 고지한 경우에 한해 초과된 금액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책임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3) 타인의 정보 도용
    4. 4) 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
    5.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올집"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9)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10. 10)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위반한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의 아이디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회원"에게 통보 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간에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올집"을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20조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매물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회원"이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이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회원"이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한 분쟁은 분쟁당사자들이 직접 해결을 해야 합니다.
  2.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가맹점 회원이 제공한 매물 정보를 표시할 경우 가맹점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함께 제공하며, "회사"가 부동산 중개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0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1. 총칙 close

㈜올집플랫폼(이하 "회사"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 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과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름 (단,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회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와 기업명을 추가 수집합니다.)

  2. 2) 임대관리 상담 신청 시 수집하는 항목

    - 임대건물주소, 건물명, 보유 호수, 연락처

  3.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 IP주소, 쿠키, 접속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등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서비스 제공자가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저장 수집

  4. 4)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웹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면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등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2.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회원관리의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회원"별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정기 간행물 발송,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의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최초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처리합니다.

5.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 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 다만 제휴관계나 위탁처리를 위한 경우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 3)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 4) "회원"의 사전동의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에 해당될 때 개인정보가 제공되며 이외의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받는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e-편한이사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이사, 청소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관련 연계 서비스 제공 이사, 청소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업무 종료 시 또는 업무 제휴 종료시까지
    KGB 이사
    가자익스프레스
    개미통운
    대기익스프레스
    동부익스프레스
    미소이사
    아리랑트렌스
    유림토탈이사서비스
    이사로보캅
    참이사
    통인익스프레스
    트렌스퀸
    현대이사클럽
    SJ청소
    더홈케어
    동서환경
    블루클린
    세븐원
    소망홈케어
    오피스 클리어
    정성홈클리닝
    크린월드
    클린앤미
    푸른청소
    한스클린
    현대청소
    희망청소
  5. 5)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회사"에서 위탁처리 되고 있는 업무는 다음과 같고 위탁사항이 변경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올집부동산중개법인 임대관리 및 방찾기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올집부동산종합서비스 생활서비스 제공
    키움페이 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처리
    뱅크다 빠른조회 서비스 제공
    뿌리오 정보성 알림 SMS/LMS 발송
    나이스 평가정보 본인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벙보로 별도 저장하지 않음
  6. 6)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①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③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4. ④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쿠키는 웹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의 수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쿠키를 통해 별도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 방문자는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정보]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1. 1)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계약 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시" 까지며, 이용계약 종료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재가입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용계약이 종료한 날로부터 2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①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2. ②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③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부동산 매물 등록에 관한 기록 : 5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2.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3)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4)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1. ① 회원가입 후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휴면계정은 탈퇴 처리하고 개인정보를 삭제 처리합니다.
    2. ② "회사’는 휴면계정 이용자에게 유효기간 30일 전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 저장하여 관리되는 사실, 파기 일시, 파기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2) "회원" 혹은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3. 3)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4. 4)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1)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올집"의 각 서비스의 접속여부, 매물확인여부, 1:1문의 등에 사용합니다.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 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동의 절차를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올집"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올집"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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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9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고지하며, 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

1) 공고일자 : 2018년 8월 20일
2) 시행일자 : 2018년 10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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